main

KAFA(Korean Academy of Film Arts)
Poster Design / Catalog Design

2015 부산국제영화제(BIFF) 기간내에 KAFA에서 배출한 학생들이 제작한 영화 판매하는 부스 홍보용 포스터이다. 한국영화아카데미 (KAFA, Korean Academy of Film Arts)는 영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에서 1984년 설립한 영화전문 교육기관이다. 영화의 대부분이 국제영화제에 진출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허진호, 임상수, 봉준호, 김태용, 최동훈 등 지금까지 500여 명의 인재를 배출한 국내 유일의 영화 전문 교육기관이다.

한국영화아카데미
http://www.kafa.ac
7
마지막 부분에 밑줄을 둠으로써 공란을 만들었다. 공란에 이름을 써놓을 수 있도록 비워둠으로써 다양한 영화를 만날 가능성을 내포한 하나의 슬로건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포스터 제작 컨셉에 중점을 둔 부분이 무엇인가.

한국 영화아카데미는 현장을 심도 있게 가르치는 ‘제작 중심’의 교육을 하는 영화 전문 인력을 양성 전문 교육기관이다. 영화 만드는 학생들의 열정을 태우고 난 뒤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가장 중심에 연출자 자리를 두고 영화 촬영에 사용되는 슬레이트, 확성기 등 소품과 옷을 직접 선택하고 배치하여 한눈에 영화아카데미의 이미지를 담으려고 하였다.

15
13
14
제출된 시안

시안이 통과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시안은 KAFA 학생들의 다양한 영화 컬렉션을 보여주기에는 컨셉에 맞지 않다라는 이유였다. 영화진흥위원회에서는 가운데 이미지를 제거하고 영화 스틸컷을 사용한 다양한 컬렉션을 보여주길 원했다. 하지만 가운데 이미지가 없으면 포스터에 힘과 이야기가 부족할것 이라는 우려가 있었다. 우리는 회의를 통해 기존시안에 사용된 열정을 태운 이미지를 유지하여 구성하기로 하였다. 스틸컷들을 액자에 합성하여 뒤쪽에 다양하게 배치하여 두 의견을 다 만족시킬 수 있는 구성을 하였다.

사용되는 소스들은 직접 촬영을 하는 이유가 있는가?

디자인 전문 회사에서 왜 직접 촬영을 하느냐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사진을 직접 촬영을 함으로써 표현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고 자유로워진다. 또한 포스터 속 사진은 주목성과 힘을 갖는다. 그런 믿음으로 에프에게는 더 좋은 퀄리티의 디자인을 위해 촬영은 당연하다.

0161

카탈로그

kafa

Client
한국영화아카데미 KAFA
Korean Academy of Film Arts
http://www.kafa.ac


Creative Direction & Design
에프 스튜디오


Photography
에프 스튜디오